업계 뉴스


자동차 관련 기업 및 유관 기관의 주요 소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현대자동차,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진행

현대자동차
2023-08-28
조회수 313

- 9월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2주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 접수
…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6개 분야 26개 직무 채용
-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통해 지원자와 현직자 간 소통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
- “지원자 관점을 고려해 채용 과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를 만들 예정”


현대차는 다음달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2주간 현대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s://talent.hyundai.com)를 통해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28일(월) 밝혔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총 6개 분야 26개 직무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 직무 등의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채용 기간 동안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잡페어(Job Fair)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가 2017년 이후 6년 만에 재개하는 잡페어는 다음달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쎈느(Scene)에서 열린다.

잡페어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의 형태로 ▲현대차 구성원의 일과 성장,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팝업 전시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관람 가능하며 ‘프로젝트 코드’를 주제로 하나의 신차를 개발해 완성하기까지 그 뒤에 담긴 현대차 구성원의 노력과 성장의 발자취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현대차의 다양한 직무와 밸류체인(Value Chain)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입사 후 성장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직자와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리버스 인터뷰’ ▲현대차 구성원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팀 현대 토크’ 등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시공간 제약없이 현직자와 소통이 가능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다음달 5일(화)부터 6일(수)까지 이틀간 온라인에서 실시한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 또는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HR 상담 공간’ ▲현대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의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3일(일)까지 신청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7월 도입한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별(3, 6, 9, 12월) 1일마다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은 지원자들이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고 이전 대비 채용 일정이 단축되는 등 지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자 관점을 고려해 채용 과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를 만들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0

주소: (03157)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9, 9층 914호(종로1가,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이메일: kaja@kaja.org 
Copyright 2019 KAJA(한국자동차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