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


자동차 관련 기업 및 유관 기관의 주요 소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프리미엄 서비스’ 개시

KAIDA
2022-09-21
조회수 15

- 다양한 수입차 데이터를 시각화한 통계 및 데이터 분석 기능 선보여

- 연도별 수입차 네트워크 통계 및 읍/면/동 단위의 더욱 세분화된 지역 DB 새롭게 제공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는 공식 웹사이트(https://www.kaida.co.kr)를 통해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데이터 서비스는 테이블(표) 형식으로 제공되던 기존 KAIDA 통계 서비스와는 달리 시각화 중심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KAIDA가 보유한 수입 승용차 DB를 차트, 그래프, 맵 등으로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수입차 시장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돕고, 대시보드 내 쿼리기능을 추가하여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프리미엄 자료회원으로 별도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웹사이트 내 ‘통계분석 대시보드’ 메뉴에서 ▲수입차 시장요약 ▲시장추이(월별) ▲시장추이(연별) ▲베스트셀링 ▲지역별 통계 ▲경쟁사 분석 ▲M/S성장률 ▲총등록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의 경우 기존에 제공하지 않던 2008년 이후의 수입차 전시장, 서비스 센터, 중고차 매장 정보 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도별/지역별 수입차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통계 역시 기존 시/군/구까지 제공하던 지역 데이터의 분류 단위를 읍/면/동까지 한 단계 더 세분화했다. 또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 PDF,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KAIDA 임한규 부회장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존보다 폭 넓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입차 시장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KAIDA는 한국 자동차 산업 및 시장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는 책임 있는 전문단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AIDA는 승용 및 상용 20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사들의 자동차 수입에 관련된 공통의 관심 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내 수입 자동차 소비자의 편익 보호와 아울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 각종 공동 이벤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입차 관련 정부 정책, 법률 및 제반 규정 검토, 통계 집계 등의 다양한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0

주소: (03157)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9, 9층 914호(종로1가,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이메일: kaja@kaja.org 
Copyright 2019 KAJA(한국자동차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